<빗방울에 쓴 글씨 표현>



-배경 사진 위에 빗방울 사진 새레이어에 올리기
-Overay / Screen / Multifly 등 블랜딩 모드 조정해서 블렌딩하기
-Filter - Blur - Gaussian Blur로 배경 또는 빗방울 흐리게 처리하기
-TEXT 입력
-Filter - Liquify - (스마트 오브젝트 / 레이터라이즈 둘 중 아무거나 선택)
-글씨를 Smuge 툴로 잡아당기면서 번진 효과 주기
-브렌딩 모드로 글씨 조정하기 (Overay 등)
*손글씨로 쓴 뒤에 일러스트레이터로 아웃라인 따서 적용하면 폰트 사용하는 것보다 손으로 쓴 글씨체 느낌이 더 예쁘게 적용됨.
<가로등 빛 적용하기 + Lens Flare / Opticle Flare>

1.빛으로 빛나도록 효과주고 싶은 영역 Select
2.새 레이어 만든 뒤 그라디언트 적용 : 한 쪽은 투명한 그라디언트로 설정하기
3.반대편 흰색 설정
4.그라디언트 클릭 후 드래그
5.Ctrl + T --> Ctrl 누른 상태에서 포인트 조정해서 빛이 뻗어나가는 영역에 맞도록 모양 조정
또는 우클릭해서 Perspective로 조정하기
6.Blur - Gaussian Blur해서 뿌연 효과 내기
7.투명도 낮추기 또는 블렌딩 모드로 효과 바꿔주기
8.구글에서 Lens Flare 또는 Opticle Flare로 검색하면 여러 이미지가 나오는데 이미지 저장
9.Filter - Render - lends falre 효과 : 빈 레이어에 어두운 배경일 때 더 잘 보임
10.Screen 블렌딩해주면 빛(lends)만 보임 (어두운 색 빼는 효과)
11.Lens Flare를 어둡게 하려면 클리핑 마스크 한 뒤 Curve로 더 어둡게 조정하기 -- 경계를 흐리게 하기 위함
12.마스크로 경계 지우기
클리핑 마스크로 부분만 색변경 적용하는 문제 매우 중요
<피부 보정>


도장툴(Clon) :
Alt 누르고 복제할 부분 클릭
가릴 부분을 클릭
+표시 : +표시가 가리키는 곳을 기준으로 복사되어 복제됨
힐링툴(Healing Tool) :
주변을 부드럽게 바꿔줌. 주로 포인트 여드름 등을 클릭해서 간편하게 바꿈. Alt누르고 클릭해서 포인트를 지움(그냥 드래그하면 우글우글해짐)
패치툴(Patch Tool) :
여드름 선택 후 영역을 옮겨주면 여드름 사라짐. 페이스라인과 경계 따라서 조심해서 옮기기
<피부 뽀얗게 만들기>
1.이미지- Convert Smart Object - 레이어 복사(2개 복사) - 아래 레이어에 블러 처리(너무 심하지 않게)
*작업할 때 눈모양 끄고 작업하기
2.위 레이어에 선명하게 만들기
Filter - other - High pass (윤곽 잡힐 정도만 너무 심하지 않게)
3.블렌딩 모드 : VIVID 또는 리니어 라이트 등 블렌딩 모드 적용
4.Ctrl+G:그룹만들기 (High pass + 블러 레이어만 그룹)
5.보정한 사진(그룹레이어)에서 Alt 마스크 누른 뒤 흰색 설정 후 마스크로 피부 보이게
6.새 머지레이어(Ctrl+Shift+Alt+E) 만들고나서 눈 키우기
7.Liquify - 꾹꾹이로 약간만 옮기기
<선택한 개체, 배경을 자연스럽게 채우며 지우기 - Content Aware Move Tool>





content aware move : 툴바에서 툴을 선택하고 영역 선택 후(누끼 따는 것처럼 가깝게 선택하지말고 대략적인 실루엣으로 선택하기) 개체를 이동하면 빈자리가 배경에 맞게 부드럽게 지워지면서 개체가 이동됨.
1.원본사진에서 라소툴로 영역 선택 - 우클릭 - Fill - Content Aware - Color Adaption에 체크 - OK - 배경이 채워지며(Fill) 사라짐
2. 엣지 부분 우글우글해지면 클론 또는 패치 툴 이용해서 자국 없애기
*영역을 너무 꼼꼼히 따면 경계가 남음. 따라서 적당한 범위를 주면서 영역 지정하기
*Select - Modify - Expand에서 값을 넉넉하게 주면 선택한 영역의 범위에 여유 공간을 넉넉히 늘릴 수 있음
<이중턱 보정 - Warp 이용>


턱선 따라 펜툴로 그리기-우클릭-Make Selection-레이어 복사
*턱선을 기준으로 레이어를 둘로 나누기 위함(하나는 목, 하나는 턱 윗부분 레이어로 나뉨)
Edit - Transform - Warp - Alt 클릭하며 바둑판 모양으로 선을 추가하면서 구역을 나눔(움직이고 싶은 부분의 중심점 생성) - 점을 클릭하며 위치 이동(얼굴 윗부분에 영향없이 턱선만 조절 가능) - 마스크로 턱라인 경계선 살짝 지워주기 - 리퀴파이 또는 색 보정하며 다듬기
<배경 채우기>


방법1
배경 영역선택(Selection 툴)
Ctrl+T
Shift누르고 옆으로 늘려주기
방법2
1. 강아지 개체 선택 (오브젝트 셀렉션 툴)
2.Select - Save Selection - 이름 정의 후 OK
3.선택해제 후 Ctrl+레이어클릭 - 레이어 전체 선택
4. Edit - Content Aware Scale 선택
5. Alt + Shift키 누르고 늘리면 개체가 가운데 위치하며 배경이 커짐
6. 개체가 깨지기 시작하면 늘리기 멈추고 배경의 끝 영역 선택해서 Shift 누르고 늘려주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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